![]() |
| ▲ 2025년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 성과 보고회 |
[파이낸셜경제=조성환 기자] 강원특별자치도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강원스마트쉼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기 위한 성과보고회를 12월 1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강원스마트쉼센터 위촉 강사·상담사,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해, 한 해 동안 추진한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의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스마트쉼센터는 과의존 검사 결과에 따라 의존 정도별 맞춤형 상담과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그 결과 ▲가정방문 상담 50명 대상 400회 ▲과의존 예방을 위한 심화 교육 ‘WOW 건강한 멘토링’ 1,846명 대상 50회 ▲과의존 실태 조사 및 건강한 이용 습관 형성을 위한 ‘레몬 교육’ 21,410명 대상 71회를 운영해 전체 목표 대비 147%의 성과를 달성했다.
보고회에서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의 운영 성과와 함께, 현장 중심 개입의 효과성과 향후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아울러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해소에 기여한 위촉 강사 1명과 춘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도지사 표창이 수여됐다.
최수진 강원스마트쉼센터장은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과의존 예방·해소 사업이 현장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도민의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스마트쉼센터는 인터넷·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교육을 비롯해 가정방문 상담, 내방 상담, 집단 상담, 민·관 협력 기반 구축, 스마트쉼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상담 및 프로그램 신청은 강원스마트쉼센터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