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정선군청 |
[파이낸셜경제=조성환 기자] 정선군은 교육특구발전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시험준비반에서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9급) 임용시험 합격자를 11명 배출했다고 밝혔다.
공무원시험준비반은 공무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지역 내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정선군의 위탁을 받아 정선군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강원특별자치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서 합격자를 11명 배출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교육특구발전사업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운영하고 있는 공무원시험준비반은 올해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위하여 학생별 학습일지 작성 및 학습코칭 실시, 정규 수업 시간 이외에 학습할 수 있는 자율 스터디룸을 제공하는 등 합격률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 여왔다. 또한, 시험과목의 공통 기본과목인 국어, 영어, 한국사 이외에 전공과목인 행정학, 행정법 과목을 개설하여 전공과목의 어려움을 해소했다.
공무원시험준비반은 지역 내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하여 현재 운영하고 있는 현장강의 외에 추가로 인터넷 강의 전용반을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2026년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수강생을 추가로 모집할 계획이다. 공무원시험준비반의 자세한 모집요강은 정선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김덕기 가족행복과 과장은 “이번 합격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안정적인 운영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지역 인재들이 공직에 진출할 수 기회를 제공하고 수강생들이 보다 많이 합격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