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통영시 지사협, 전국 지자체 벤치마킹 발길 |
[파이낸셜경제=김예빈 기자] 통영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천영기, 민간위원장 배은영)에서는 지난 9일 대구광역시 남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네트워크(대표 김시호) 관계자 60여명이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해 통영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통영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관 협력 특화사업과 복지자원 연계 방안 등을 공유하고, 지역복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영을 방문한 위원들은 향토역사관에서 통영시 협의체 운영 성과와 나눔문화 확산 사례를 청취하며,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운영 방안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또한 통영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세병관, 동피랑 마을, 강구안 일원 등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보며 통영의 매력을 감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근혁 통영시실무협의체위원장은“통영을 찾아주신 대구광역시 남구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네트워크 위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교류가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발전적인 협력관계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통영시 관계자는“이번 방문이 통영의 사례를 단순히 소개하는 자리를 넘어 다른 지역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실천 방안으로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통영시는 협의체의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민·관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여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도시로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파이낸셜경제신문 | 파이낸셜경제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